화성시사회복지재단이 운영하고 있는 화성시 시립봉담아동청소년센터(센터장·김형선, 이하 센터)는 지난 23일 드림메이커스 사회적협동조합(이하 드림메이커스)과 ICT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두 기관은 그동안 상호 협력을 기반으로 드론 프로그램을 운영해 국가자격증 취득 및 고등학교 진학 등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의 진로와 건강한 성장을 이끈 바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내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에게 ICT 교육지원 프로젝트(라이프코칭 전문가 운영, 정보 연계, 교육과정 등)를 지원할 계획이다.
김형선 시립봉담아동청소년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ICT분야 교육격차 해소와 미래 세대를 위한 인재육성에 기대를 모을 것”이라며, “4차 산업시대에 부응하는 ICT전문가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시립봉담아동청소년센터는 지역 내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아동·청소년에게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통해 안전하고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기관으로 화성시로부터 화성시사회복지재단이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는 복지시설이며, 화성시어린이문화센터 4층에 위치해 있다.
< 김서운 기자, 2022.06.27, 화성시립봉담아동청소년센터-드림메이커스 사회적협동조합, ICT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화성뉴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403&no=35901 >